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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•복지이야기

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, '소상공인 365' 활용하기

by Suyeon79 2025. 1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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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기반 경영지원 플랫폼인 '소상공인 365'가 2025년 1월 2일 9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 기존의 '상권정보시스템'을 더 고도화하였으며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합니다. 

'소상공인 365'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목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빅데이터 상권분석(기존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)

     

     

    - 과밀창업을 방지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

    - 기존 시스템보다 상권 분석 보고서 확대됨

    - 기존 5종에서 2종이 추가됨

    - 상권분석, 상권평가, 경쟁분석, 수익분석, 입지업종분석, 입지평가, 배달분석

    - '따라하기'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내 가게 경영진단(신규)

     

     

    - 매출액, 고객 관심도 등을 바탕으로 개별 사업장의 경쟁력, 성장전망, 생존가능성 등을 분석

    - 시간대별 인기 메뉴, 유동인구 등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 제공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예비창업자를 위한 상권-시장 핫트렌드(신규)

     

     

    - 직장인구가 많은 회식상권, 배달 매출이 높은 배달상권 등 특정 고객층 및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핫플레이스 상권정보 제공

    - 창업 아이템과 연계한 입지 선택에 유리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. 정책정보 올가이드

     

     

    - 소상공인 정책정보 안내 플랫폼인 '소상공인 24'와 연계하여 정부 지원사업 정보 제공

    -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통합 ID로 '소상공인 24' 이용 가능

    - 지원사업 맞춤형 검색 및 선제적 알림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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