두루누리 사회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? 직원 채용 시 사업주가 지출하게 되는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를 국가에서 일정 부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.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의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지원 대상
1. 근로자 수 10명 미만 사업장을 운영 중인 사업주와 월평균 보수 270만 원 미만인 근로자
2. 지원 신청일 직전 6개월 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에 가입이력이 없는 신규 가입자
3. 제외 대상 : 지원일이 포함된 연도의 전년도 재산 표준액 합계 6억 원 이상이나 종합소득 4,300만 원 이상인 분
지원 금액
1. 사업주와 근로자가 부담하는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의 80%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2. 무한히 지원되지는 않으며 2018년 1월 1일부터 신규 가입자 및 기가입자 지원을 합산하여 36개월 동안 지원가능합니다.
3. 예시 : 월평균 보수 200만원을 받는 신규 가입 근로자를 고용한 경우 얼마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?
신청 방법
1. 온라인 신청 :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보험 미가입 사업자 : 회원가입 후 로그인 - [민원신고] - [사업장 업무] - [성립신고] 클릭 후 신청
- 보험 기가입 사업자 : [민원신고] - [사업장 업무] - [두루누리 보험료 지원] 클릭 후 신청
2.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사업장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팩스도 가능합니다.
방문 전에 '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신청서 양식'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방문하시면 더 신속하게 신청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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